『세븐사인의 iPad Guide』 043. Safari의 공유된 링크 보기

728x90

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 ‘아이패드 클럽’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 강좌입니다.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 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,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. 


[아이패드 클럽] http://cafe.naver.com/allumpc

[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.]





안녕하세요. 세븐사인입니다.

오늘은 Safari의 공유된 링크 보기라는 메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. 즐겨찾기를 먼저 했어야 하는데 순서가 좀 뒤섞여 버렸네요. 공유된 링크는 등록한 웹페이지의 업데이트 된 내용과 SNS의 타임라인등을 볼 수 있습니다.


1공유된 링크, 웹사이트에서 바로 등록하기

공유된 링크는 서두에 간단하게 언급한데로 웹사이트와 SNS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. 우선 웹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등록하고 싶은 웹사이트에서 주소 입력창 왼쪽에 있는 즐겨찾기 아이콘을 누른 후 세번째에 있는 @을 선택합니다. 그리고 화면 아래에 있는 구독버튼을 누른 후, '현재사이트 추가'를 누르면 됩니다.



그러면 사이트가 등록되고, 사이트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
2Twitter 계정 등록하기

저는 SNS는 트위터만 확인을 해봤습니다. iOS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SNS 계정 중에서 트위터만 공유된 링크에 나오는 것 같습니다. 설정의 Twitter 메뉴에 가서 로그인을 합니다. 그리고 사파리로 돌아와 공유된 링크를 확인하면 소셜계정에 트위터가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등록되어 있는 상태에서 비활성화도 가능하네요.



이제부터는 트위터의 타임라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

3정리

솔직히 개인적으로 공유된 링크는 잘 사용하는 기능은 아닙니다. 구독이나 SNS는 별도의 앱을 이용하는 편이라서요. 그래도 일단 알아두면 사용할 일이 있을 수도 있겠죠. :)


728x90
반응형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